버스기사 불친절 신고 방법

버스기사 불친절 신고 방법 알고 계신가요? 버스는 대중교통을 주로 이용하는 분들에게 빠지면 안 되는 필수 대중교통 중 하나입니다. 뉴스를 보시면 승객의 버스기사를 향한 갑질 관련 뉴스가 심심찮게 올라오는데 반대로 우리가 피해자가 되는 경우도 있을 때가 있습니다. 하지 않는 게 좋지만 신고를 해야겠다고 느껴지게 되었을 때 어떻게 하면 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버스기사 불친절 느꼈을 때

버스기사 불친절 신고 방법

요즈음은 누구나 갑질의 가해자가 될 수도 피해자가 될 수도 있는 세상이 되었습니다. 그러하다 보니, 하나부터 열까지 나의 행동을 돌아보고 조심해야 하는 세상이 되었습니다. 나 자신도 가해자가 되는 일이 없도록 조심해야겠지만 피해를 당했을 때 그에 대한 대처법도 동시에 우리는 알고 있어야 합니다.

일반적인 일상생활에서 직장생활이나 서비스 업무에서 많이 느끼게 되는데 버스나 택시를 탔을 때 운전기사에게 기분이 언짢아질 정도로 불쾌함을 느끼게 되는 경우를 가끔 맞닥뜨리게 되는 경우가 발생하게 됩니다. 이러할 때 신고를 해야겠다는 생각이 들 정도로 정도를 심하게 느꼈을 때 어떻게 하면 되는지 버스기사 불친절 신고 방법 알아보도록 하곘습니다.

버스기사 불친절 신고 방법 : 직접신고

버스기사 불친절 신고 방법 2

우리나라의 버스는 각자가 속해 있는 회사가 있습니다. 그래서 버스기사에게 갑질이나 불친절 등을 경험하게 되면 우리는 제일 먼저 해당하는 버스가 소속된 회사에 연락하여 민원을 넣는 것을 많이 생각하고 하게 되실 것입니다.

전화를 걸어 민원을 넣거나 해당 회사 홈페이지에 글을 남기는 방법을 많이 사용하는데 이러한 우리의 신고가 실효를 발휘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아 우리의 스트레스를 가중시키는 경우가 많습니다. 해결을 위해 지속적으로 민원을 넣었다가 아예 블랙리스트로 낙인을 찍히는 경우도 많기 때문에 우리는 해결을 위해 다른 방법을 찾아야 합니다.

버스기사 불친절 신고 방법 : 도로교통과 민원접수

버스기사 불친절 신고 방법 전국 지자체 페이지

직접적으로 기사에게 불이익을 줄 수 있는 방법은 해당 지역의 도로교통과에 민원을 내는 것입니다. 시청에 전화 혹은 게시글을 남겨서 민원을 내는 방법인데 이는 시에서 직접적으로 제재를 넣을 수 있기 때문에 이 방법을 활용하시는 것도 방법입니다.

버스기사 불친절 신고 방법 교통과

이 방법이 직접적으로 영향이 갈 수밖에 없는 이유는 익명 신고 방지 차원에서 나의 인적정보를 모두 적어서 신고하는 것이 민원접수의 원칙입니다. 그러하기 때문에 이렇게 들어온 민원을 버스회사에서 가볍게 넘어가기가 어렵습니다. 그러하기에 빠르게 실질적인 해결을 원한다면 이렇게 민원을 넣는 것도 방법입니다. 하지만, 지속적으로 넣는 것은 도리어 역효과를 줄 수 있습니다.

게다가 시청에 접수하게 되면 단순히 접수내용만을 보는 게 아니라 버스회사 측에 cctv 분석결과를 제출하게 합니다. 게다가 이에 대한 처리결과까지 민원인에게 전달이 되기 때문에 직접적으로 타격이 갈 수밖에 없습니다. 그러한만큼 정말 큰 불쾌감을 느꼈을 때만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버스기사 불친절 신고 방법 남발 금지

버스기사 불친절 신고 방법 버스

주의하셔야 할 점은 어떤 부분에서든지 바로 마음에 드는 결과가 나오지 않는다고 해서 지속적으로 신고를 남발하시면 안된다는 것입니다. 이러한 방법이 도리어 역효과를 줄 수 있습니다. 나의 억울함을 신고하려다 내가 블랙리스트가 될 수 있으니 너무 남발하는 것은 자제하셔야 합니다.


버스기사 불친절 신고 방법에 대해서 함께 이야기해보았습니다. 이 신고를 할 일이 없는 것이 가장 좋은 상황이지만 불가피하게 해야 할 상황이 온다면 도시교통과 통해서 확실하게 한 번만 하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