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래블월렛 카드 혜택 4가지 설명서

요즘은 해외여행을 다니는 분들이 많습니다. 트래블월렛 카드는 해외여행 시, 가지고 다니기 불편한 현금을 좀 더 편안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만들어져 나온 선불식 충전 카드 입니다. 일반 신용카드보다 수수료를 줄일 수 있고, 불편하게 현금을 인출하거나 은행에 가서 환전하지 않아도 된다는 것이 큰 장점입니다.


트래블월렛 카드란?

트래블월렛 카드란

해외여행 핫한 아이템으로 주목 받고 있는 트래블월렛 카드는 선불 충전식의 체크카드입니다. 한국 원화를 현지 통화로 환전하여, 해당 국가에서 결제를 하는 방식인데요. 해외 결제 시에 자동으로 현지 통화로 결제가 되는 것이 특징입니다. 그래서 해외 여행을 준비하고 있거나, 해외를 자주 오고 가는 분들에게 인기가 많습니다. 해외 결제 시, 결제 수수료가 없고, 환전 수수료가 없거나 낮으며, 연회비가 없어 여행 시 유용하게 사용이 가능합니다.

트래블 월렛 주요 내용

해외결제 수수료 무료

해외결제 수수료 무료

사실 해외여행 시, 수수료가 생각보다 부담이 되는 것이 사실인데요. 트래블 월렛의 가장 큰 장점이 아무래도 해외 결제 수수료가 없다는 점이라 할 수 있습니다. 일반 다른 신용카드와 비교했을 때에도 절약할 수 있는 금액이 꽤 큽니다. 다만, 다른 항공 마일리지 적립 혜택 카드와는 비교해보는 것이 더 좋습니다. 경우에 따라 마일리지 적립카드가 더 이득인 경우도 있으니 꼼꼼한 체크 및 비교는 잊지 마세요.

외화 충전 및 환전 수수료 무료(주요 통화 기준)

트래블 월렛 하나만 있으면, 필요한 모든 외화를 충전할 수 있습니다. 원하는 시점, 그리고 그 시점에 맞는 원하는 환율에 맞춰 충전이 가능하다는 것이 특징인데요. 환율이 떨어졌을 때, 미리 충전해두면, 환 차익에 대한 이득도 볼 수 있겠죠. 트래블월렛 카드는 주요 통화 기준으로 달러, 엔화, 유로의 경우에는 환전 수수료가 무료이며, 수수료가 발생되는 통화라 하더라도 0.5% ~ 2.5% 수준으로 국내에서는 최저 수준이라고 합니다.

ATM 출금 대중교통 카드 사용

ATM 현지 출금 수수료 무료 (500불 이하)

해외에서 갑작스럽게 현금을 사용할 일이 생겨 현금 인출이 필요할 때도 있습니다. 이럴 때, 트래블월렛 카드를 사용하면, ATM 출금 수수료가 무료입니다. 단, 500불 이하까지만 무료로 이용이 가능하며, 500불 초과의 경우에는 2%의 수수료가 붙습니다. 물론 미리 환전을 해가는 경우가 더 많지만, 급할 때는 트래블 월렛을 이용해도 좋을 것 같습니다.

일부 해외지역 대중교통 카드 사용가능

도심지 같은 해외 여행지의 경우, 종종 대중교통을 탈 일이 발생하기도 하는데요. 따로 티켓팅 같은 걸 하지 않아도, 일부 국가의 경우에는 트래블월렛 카드를 대중교통 카드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아무래도 이용 후 한번에 매입 처리가 되다보니 금액은 교통카드 사용 이후, 한번에 정산 및 결제가 될 수 있습니다.

트래블월렛 사용방법

트래블월렛 사용방법

트래블월 렛을 발급하고자 한다면, 출국 전 미리 카드 신청을 해야합니다. 제작 및 배송까지 며칠 간의 시간이 소요될 수 있기 때문에 여유있게 신청을 해두는 것이 좋으며, 신청을 완료했다면, 앱에도 등록해두시기 바랍니다. 카드 수령 후에는 트래블월렛 카드 앱을 다운 받아 은행 계좌를 연결합니다. 해당 앱을 통해서 원하는 외화로 충전을 하거나, 해당 통화로 바로 결제가 가능합니다. 단, 자동 충전 기능이나 소액 신용 기능은 없기 때문에 잔고가 부족할 경우 결제가 안될 수 있으니, 여행 전 연결 통장 잔고를 꼭 확인해두시기 바랍니다.

여행을 즐겨 다니거나, 해외를 자주 오고가는 분들에게는 다양한 수수료 면제 혜택 등으로 인해 트래블월렛 카드가 절약을 할 수 있는 좋은 수단일 수 있습니다. 하지만, 한도 제한과 직접 충전을 해야 하는 약간의 번거로움도 있을 수 있으니, 잘 알아보시고 활용해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