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피아 사용법, 무료 포토샵 프로그램

무료 온라인 사진 편집기들이 많이 있지만 그 중에서도 포토피아는 무료이면서 포토샵과 유사한 화면 구성으로 포토샵을 이용해 보신 분들은 어렵지 않게 이용 할 수 있는 프로그램 중 하나입니다. 오늘은 포토피아 사용법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포토피아에 대하여

포토피아는 다운로드가 필요 없이 웹에서 이용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위 버튼 혹은 파란색 글씨를 클릭하면 포토피아 홈페이지로 바로 이동하실 수 있습니다.

포토피아 사용법

포토피아는 다운로드 및 설치 과정 없이 웹 페이지에서 이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컴퓨터 용량을 크게 차지할 걱정도 없고 인터넷에만 연결이 되어 있다면 접근이 매우 쉽기 때문에 포토샵 결제 비용이 부담스러우셨던 분들은 포토피아 이용을 추천합니다.

또한 전체적인 레이아웃이 포토샵과 유사하며 포토샵 자체 파일인 psd 파일과 카메라 Raw 파일 또한 사용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지원이 가능한 파일 형식은 PSD, AI, XD, sketch, PDF, XCF, RAW, JPG, PNG, GIF, TIFF, SVG, DDS 등이 있습니다.

포토피아 사용방법

파일을 불러왔을 때의 화면 또한 포토샵과 유사하기 때문에, 학생이라 카드가 없어 포토샵 결제를 못한다거나 하시는 분들은 포토피아를 이용하다가 포토샵을 사용해도 큰 적응의 어려움이 없으실 것이라 생각됩니다.

포토피아 사용법

포토피아 사용법 단축키

먼저 파일을 불러오기 위해서는 파일 > 열기, 새 프로젝트, 컴퓨터에서 파일 열기 혹은 편집할 사진을 드래그 해 놓는 것으로 불러 올 수 있습니다. 템플릿에서는 기본으로 제공하는 템플릿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포토피아 사용법 다운로드

포토피아 사용법은 포토샵을 한 번이라도 이용해 본 적이 있는 분들이라면 익숙할 메뉴 표시가 있습니다. 대부분의 단축키도 포토샵의 기본 단축키와 유사하기 때문에 이용도 쉬운 편입니다. 다만 단점이 있다면 포토피아의 단축키는 사용자가 원하는 단축키로 변경을 할 수 없다는 점이 있습니다.

포토피아 사용법 저장

편집 후 저장을 하기 위해서는 ‘파일’에서 ‘내보내기 형식’을 클릭해 주시기 바랍니다. Png, jpg를 비롯하여 pdf, gif의 저장도 가능합니다. psd 저장을 원하신다면 ‘저장 더 보기’를 클릭하시면 psd 저장이 가능합니다.

포토피아 사용법 툴

전체적인 툴 메뉴의 기능 모음입니다. 대부분의 기능들이 용어나 아이콘이 살짝 다른 것을 제외하면 포토샵과 유사하다는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포토피아 사용법 필터

포토피아 사용법 중 전체적인 상단 메뉴의 내용입니다. 포토샵과 마찬가지로 기본적으로 제공하는 필터가 존재합니다. 포토샵보다는 아직 완벽한 필터 기능은 아니지만 가볍게 사용하기에는 전혀 문제가 없었습니다.

포토피아와 포토샵 차이점

포토피아의 장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 100% 무료 이용 가능

– 포토샵과 유사한 화면 구성과 사용 방법

– 포토샵과 유사한 단축키와 기능

– 설치 없이 웹 이용 가능

–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는 프리미엄 가격

– 비트맵 벡터화 기능

포토피아의 단점은 아래와 같습니다.

– 작업창 우측 광고가 큰 편

– 8비트 컬러 채널만 지원

– 단축키 변경 불가능

– 포토샵보단 덜 상세한 필터와 브러시 기능

포토샵과의 차이점은 이런 점이 있습니다.

– 기본 저장 기능은 PSD 파일만 가능하며 다른 파일 형식은 내보내기 메뉴를 이용

– 크롭으로 이미지 영역을 자유롭게 설정이 가능하지만 레이어의 크롭 밖 영역 삭제가 되지 않음

– Ctrl+W 버튼을 누르면 포토샵에서는 열린 파일만 닫히지만 포토피아는 브라우저에서 포토피아 자체가 닫힘

– Ctrl+S로 저장을 해도 한 번에 저장되지 않을 때가 있음


오늘은 포토피아 사용법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다양한 무료 포토샵 프로그램 중 가장 포토샵과 유사한 프로그램이기에 추천합니다. 도움이 되었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