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빨빠지는 꿈 해석정리

이빨빠지는 꿈에 대해서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이빨빠지는 꿈은 어떤 이빨이 빠지는지에 따라서도 달라질 수 있어 이빨위치에 따라서 다르게 해석되기도 합니다.


이빨빠지는 꿈 해석 바로가기

이빨빠지는 꿈

인간은 잠을 자면서 꿈을 꾸는데 꿈이 발생하는 이유와 그 의미는 아직 과학적으로 완전하게 이해되진 않지만 몇 가지 이론과 관찰을 통해 설명할 수 있습니다. REM 수면 단계에서 뇌는 활발하게 활동하며 꿈을 꾸게 되는데, 뇌는 꿈을 통해 정보를 처리하고 기억을 정리하는 등의 기능을 수행합니다.
이러한 꿈들 중에서도 특히 많이들 꾸시는 꿈 중 ‘이빨 빠지는 꿈‘에 대한 다양한 상황과 해석에 대해 이야기해볼까 합니다 ’이빨 빠지는 꿈‘은 일상적으로 겪는 스트레스, 불안감, 혹은 자아의 상실감과 관련이 있을 수 있습니다. 또한 오래 전부터 가족 또는 친지의 죽음이나 사고, 질병 등을 포함해 액운이 닥쳐올 것을 암시하는 대표적인 흉몽으로 여겨졌습니다.
이러한 꿈에 관련한 해몽은 현재까지도 민간속설 형태로 이어져오고 있는데요. 오늘은 이빨의 위치에 따라 다르게 해석되는 해몽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이빨 위치에 따른 꿈 해몽

이빨 위치에 따른 꿈

치아는 위치에 따라 상징하는 바가 다르며 꿈의 해몽에서는 재물, 건강, 애정, 이별, 사고 등을 상징하는데 가족이나 나에게 도움을 주는 후원자를 연관지어 해석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윗니 : 자신보다 윗사람
-아랫니 : 자신보다 아랫사람
-앞니 : 부모, 조부모, 자식 손자 또는 가장 가까운 사람
-어금니 : 친척
-썩은이 : 그동안 괴롭던 일

  1. 아랫니가 빠지는 꿈
    아랫니가 빠지는 꿈은 갑작스럽게 좋지 않은 일이 닥치는 것을 의미하므로 가족 내에서 분쟁이 생기거나 안 좋은 문제가 발생할 가능성이 있는 꿈입니다. 아랫니는 특히 가족 구성원, 형제나 자매와 관련된 상징으로 가족 내에서의 중요한 사건을 암시할 수 있습니다.
  2. 윗니, 아랫니가 전부 빠지는 꿈
    집안에 우환이 오게 되며, 심상치 않은 변이 생김을 암시하는 꿈입니다. 궁지에 빠지거나 실패하는 상황, 불운, 질병, 사고 등이 예고되는 꿈입니다.
  3. 윗이빨 중 하나가 빠지는 꿈
    가족 중 한 명의 상황이 바뀌는 꿈입니다. 또한, 자신이 속한 집단에서 변화가 일어난다는 것을 알릴 수도 있습니다.

틀니나 금, 은으로 씌운 이가 빠지는 꿈

금이나 은이가 빠진 꿈

이빨빠지는 꿈 중에서도 틀이나 금이나 은의로 씌운 이가 빠지는 경우에는 자신의 사업이 흔들리거나, 망하게 될 수도 있음을 암시하며 성공하지 못하거나 불운, 사고 등이 예고되는 꿈입니다.

어금니나, 피가 나는 꿈

어금니 피가나는 꿈

5. 어금니가 빠지는 꿈은 가족에게 문제가 생기거나 직장이나 사업에 문제가 생길 수 있음을 암시합니다. 아래쪽 어금니는 나보다 아랫사람, 위쪽 어금니는 나보다 윗사람과 연관되어 안 좋은 문제가 생길 수 있습니다.

  1. 이가 빠진 자리에서 피가 나는 꿈
    가족이나 친척 중 한 명의 사망 또는 재산상의 손실이 발생할 가능성이 있는 꿈입니다.
  2. 다른 사람의 이를 뽑아 피가 나는 꿈
    상대방이 일을 그만두거나, 도움을 주지 않게 될 때 자신의 재물이 생길 가능성이 있는 꿈입니다. 그러나 이는 주위 사람들에게 걱정이 된다는 것을 의미하기도 합니다.
  3. 이빨이 부러지는 꿈
    이빨이 부러지는 경우에는 피 색깔을 보아야 합니다. 피 색깔이 선명한 빨간색인 경우에는 운기가 상승하게 됩니다. 하지만 검은 피가 나온 경우에는 실제로 건강이 나빠지거나 혹은 불운한 일을 겪을 수 있는 현상입니다.
  4. 썩은 이빨이 빠지는 꿈
    썩은 이빨이 빠지는 꿈은 보통 긍정적인 변화를 의미합니다. 까다로웠던 문제나 상황이 잘 해결될 것이라는 뜻이며, 개인적이든 직장 생활이든 어려움을 겪고 있을 때 그것이 해결될 것임을 암시하는 꿈입니다. 이때 새로운 이가 났다면, 집안이나 직장에 새로운 가족들이 찾아온다는 꿈 해몽으로 볼 수 있습니다.
이빨에 관련된 꿈

위에서 소개한 것처럼 이빨과 관련된 꿈은 경험과 상황에 따라 다양하게 해석될 수 있습니다. 꿈은 우리 무의식의 목소리를 들려주는 한 가지 방법이므로, 너무 깊게 걱정하기보다는 자신을 돌아보는 계기로 삼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