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국신당 가입 당원 신청방법

조국신당이 최근 조국혁신당이라는 이름으로 창당이 되었다는 소식을 많이들 접하셨을 것입니다. 그래서 이 신당에 가입을 생각하고 계신 분들도 적지 않으실 것으로 보이는데 오늘은 이러한 고민을 하고 계신분들을 위해서 당원이 되려면 어떻게 해야 하는지 등등에 대해 간단하게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조국신당은?

조국신당 메인화면

지난 2월에 조국 전 법무부장관이 창당을 선언하였습니다. 문재인 전 대통령이 재임하던 때에 법무부장관으로 있었는데 최근 새로운 당을 만들고 당원을 모집하고 있습니다. 아직 창당한 지 얼마 되지 않았지만 많은 분들이 벌써부터 가입을 하고 있다고 하니 그 영향력이 적지 않음을 느끼게 됩니다.

이렇게 조국이 창당한 당이 많은 관심을 받고 당원들이 늘고 있다는 것은 그만큼 조국의 영향력이 적지 않다는 것을 보여주는 사례일 것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당원가입을 고민하고 계신 분들이 있으시다면 온라인을 통하여 가입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컴퓨터가 익숙하지 않더라도 따라하실 수 있도록 설명해드리겠습니다.

조국신당 홈페이지

조국신당 로고

당명의 경우 선거관리위원회에서 개인 조국을 의미하는 당명은 안된다 하였으나, 선대의 나라를 뜻하는 조국이라면 괜찮다는 해석을 받고 ‘조국혁신당’이라는 이름으로 최종 확정이 되었습니다. 이름만으로도 진보적이라는 느낌을 주는 당입니다. 조국혁신당 홈페이지는 위에 링크버튼으로 올려드리니 링크 통해 접속하시면 됩니다.

조국신당 홈페이지

조국혁신당 홈페이지를 접속하면 이러한 페이지가 나오게 됩니다. 현 선거 비례대표 순번부터 당령 강헌 등등을 볼 수 있게 이루어져 있는데 이제 이 페이지에서 당원 가입을 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조국신당 당원 가입 방법

조국신당 메뉴

위의 링크를 통해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위에 메뉴 중에 ‘입당 신청하기’라고 되어 있는 부분이 보이실 것입니다. 이 부분을 클릭해주세요

조국신당 입당안내

입당 신청하기를 통해 절차를 시작하면 입당 안내와 입당 신청 버튼이 있습니다. 입당안내 내용 찬찬히 읽어보신 후에 동의 체크하시고 입당 신청을 눌러줍니다.

조국신당 전자서명

입당 신청하기를 누르면 이렇게 전자서명을 시작한다고 뜰 것입니다. 우리가 뉴스를 보면 국회의원이 당에 입당할 때 서류에 서명하는 장면 많이 보셨을 것입니다. 그 과정을 온라인으로 진행한다고 보시면 됩니다. 동의체크 두 곳에 체크하신 후 ‘동의하고 서명하기’를 눌러줍니다.

조국신당 서명자 정보 입력

누르고 나면 이렇게 서명자 정보 입력이 뜨는데 이 입력을 하고 ‘입력 완료’를 눌러줍니다.

조국신당 가입원서

서명을 하고 나면 이렇게 가입원서를 작성하실 수 있는데 본인의 정보를 기입한 후에 날짜 입 신청 날인 등을 하신 후에 서명을 하시면 됩니다. 서명 이후 본인인증 창이 떴을 때 본인인증까지 진행하고 나면 당원 가입 절차가 완료됩니다.

조국신당 입당비

조국신당 후원

현재 조국혁신당에서는 입당비를 받지 않고 있습니다. 하지만, 자유로운 후원은 가능합니다. 홈페이지 메인에 보시면 후원계좌가 있어 이 곳을 통해 마음이 같다면 후원을 하실 수 있습니다.

입당 시 주의사항

조국신당 주의사항

입당안내를 읽어보면 주의사항이 있는데 우선 공무원, 교사 등 공직에 있는 사람들은 가입이 안 되고, 외국인의 경우 가입이 불가합니다. 또한, 기존 다른 당에 당원으로 몸 담고 있는 분들이 중복으로 당에 가입하는 것도 안된다고 하니 당원가입을 고민하시는 분은 내가 이 유형에 속하였는지 확인하고 고민하신 후에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이 부분은 정당법에 나오는 부분이니 꼭 지켜져야 하는 부분임을 참고 바랍니다.


조국신당 가입을 고민하시는 분들을 위해 여러가지 정보 알려드렸습니다. 이제는 온라인으로도 쉽게 당원가입을 하여 내가 원하는 정당을 선택해 활동이 가능한 시대가 되었습니다. 나의 소중한 권리 행사를 위하여 도움이 되는 정보였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