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담숲 벚꽃 예약 및 입장방법 개화시기

화담숲 벚꽃 보러 갈 계획 하고 계신 분들 많으실 것입니다. 이제 벚꽃들이 하나하나 개화하고 있는 시기에 있다보니 벚꽃놀이를 계획하시는 분들이 많으신데 그러한 분들을 위하여 벚꽃 개화시기와 더불어서 화담숲 예약 및 입장방법 등에 대해서 알아보고자 합니다.


화담숲 벚꽃 개화시기

화담숲 벚꽃 개화지도

벚꽃들이 하나씩 개화하는 시기가 왔습니다. 그러하다 보니 개화시기를 맞추어서 벚꽃을 보러 가시려 하는 분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이러한 추세에서 어디서부터 개화가 되기 시작하고 내가 가는 곳은 언제 꽃이 피는지 많이들 궁금하실 것입니다. 그러한 분들을 위해 산림청에서 위와 같이 봄철 꽃나무 개화 예측지도를 만들어서 배포하고 있습니다. 이 개화지도를 통해 내가 가려는 지역의 개화시기가 언제인지 대략적으로 파악이 가능합니다.

화담숲의 경우는 4월 1일 전후로 개화가 될 것으로 예측이 되어지고 있습니다. 그러하니 다음주 정도부터 화담숲에 방문할 계획을 세우신다면 벚꽃으로 아름답게 피어 있는 숲을 만날 가능성이 높으실 것입니다. 다른 지역으로 가시려 하시는 분들도 위 개화지도 참고하셔서 여행계획을 잡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화담숲 벚꽃구경 예약방법

화담숲 벚꽃 메인페이지

화담숲 방문을 계획하고 있다면 예약을 하신 후에 방문하셔야 합니다. 예약의 경우 화담숲 홈페이지에서 가능합니다. 링크버튼을 통해 예약 가능한 주소를 올려드리니, 본 사이트를 통하여 예매를 진행하시면 됩니다.

화담숲 벚꽃 메뉴

예매를 진행하는 과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먼저, 페이지에 접속하신 후에 맨 위 메뉴 중 ‘온라인 예매’ 메뉴로 가시면 ‘예매하기’가 있습니다. 이를 눌러주세요

화담숲 벚꽃 예매하기

입장하시면 위와 같은 메뉴가 뜨는데 입장권 예매하기로 예약하시면 됩니다. 이 때 입장권은 필수이고, 화담채와 모노레일은 선택발권이기에 입장권만 필요하신 분들은 입장권만 예매하시면 됩니다.

화담숲 벚꽃 예매방법

누르시면 예매방법 및 유의사항 안내가 나옵니다. 예매는 위와 같은 과정으로 이루어지며 종이발권이 아닌 qr코드로만 발권이 이루어집니다. 확인하신 후 예매시작을 눌러 예매를 진행해주세요

화담숲 벚꽃 약관동의

예매를 위한 약관동의에 모두 체크해주신 후에 ‘다음’을 눌러줍니다.

화담숲 벚꽃 날짜선택

본인인증을 마치면 이렇게 날짜를 선택하는 창이 뜹니다. 내가 가고자 하는 날짜를 선택해주세요

화담숲 벚꽃 입장료

날짜를 선택하신 후, 아래로 내리시면 입장권 수량을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위 이미지를 통하여 이미지 가격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입장권만 예매와 화담채 예매 중 원하는 것을 선택하여 눌러주세요. 화담채는 화담숲 내에 위치한 테마공간입니다.

화담숲 벚꽃 화담채 예약

화담채 예매를 선택하면 이렇게 가격과 선택 창이 뜹니다. 선택하신 후 모노레일도 예약하고자 하신다면 모노레일 예매하기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화담숲 벚꽃 모노레일 예약

모노레일까지 이용하고자 하신다면 가격 선택하신 후 결제하기를 눌러서 합산하여 결제 진행하시면 예매가 끝납니다. 예매 후 티켓은 qr코드로 발송되오니 해당 코드 지우지 말고 입장할 때까지 잘 보관하셔야 합니다.

화담숲 벚꽃 입장방법

화담숲 벚꽃 이용안내

입장하실 때 예매 때 받은 qr코드를 가지고 계셔야 합니다. 이 코드를 통하여 입장이 진행되기 때문에 꼭 잃어버리지 말고 가지고 계셔야 합니다. 화담숲 입장부터 모노레일까지 모두 입장권을 홈페이지를 통해 미리 구매 후 이용이 가능하시기 때문에 홈페이지를 통하여 미리 예매하시는 것 잊으시면 안되겠습니다.

화담숲의 경우 정식 오픈이 3월 29일부터 있게 됩니다. 그러하기에 이 시기 이후에 벚꽃구경하고 싶으시다면 날짜 확인하신 뒤에 온라인 예매를 미리 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화담숲 벚꽃 주차장

화담숲 벚꽃 주차관련

화담숲 내에는 주차장이 없습니다. 주차를 하고자 하신다면 근처에 있는 곤지암리조트에서 주차를 하셔야 합니다. 주차한 리조트에서 도보로 10분 걸으면 화담숲으로 가실 수 있고, 리조트에서 화담숲으로 바로 오는 리프트도 무료로 운영중이니 리프트를 타고 내려오시는 방법도 있습니다. 주차를 하신 후에 화담숲으로 오셔서 벚꽃을 즐기고 가시면 되겠습니다.


화담숲 벚꽃 구경 가기 전 예약 및 주차 등 관련사항을 알려드렸습니다. 이제 벚꽃을 즐길 수 있는 봄이 왔습니다. 여러분들도 이 봄에 아름다운 벚꽃과 함께 멋진 추억 만들어가시기를 바랍니다.